안성시노인복지관, 응급안전안심서비스 우수기관 현판식 개최
상태바
안성시노인복지관, 응급안전안심서비스 우수기관 현판식 개최
  • 이민우 기자
  • 승인 2023.12.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스피크] 안성시노인복지관은 ‘2023년 응급안전안심서비스사업 경기도-시·군 합동점검’에서 우수기관에 선정돼 현판식을 개최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현판식은 안성시노인복지관 김동선 관장, 경기도노인맞춤돌봄센터 정임정 센터장, 안성시청 사회복지과 백영기 과장, 안성시노인복지관 한순희, 정광열 응급관리요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우수기관 선정 절차 보고와 우수 분야에 대한 안내, 기념사진 촬영의 순서로 진행됐다.

우수기관의 선정 과정에서 안성시노인복지관의 자체적 안전 확인 대책 수립과 안성시의 추가 인력 지원 및 대상자 발굴 협력 체계의 구축이 주요한 가점 요인으로 반영됐다.

경기도노인맞춤돌봄센터 정임정 센터장은 “안성시노인복지관은 도내 여러 수행기관 중에서도 지자체와의 업무 협력이 적극적으로 이루어진 기관이며 이를 바탕으로 원활한 댁내 장비의 보급 및 응급안전안심서비스의 품질 향상에 기여했다”고 말했다.

안성시노인복지관 김동선 관장은 “금일 진행된 현판식을 통해 지자체 네트워크 역량을 대외적으로 인정받게 됐으며 안성시노인복지관과 안성시가 유관기관 협력의 모범적 모델이 될 수 있도록 긴밀한 협력 체계를 상호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응급안전안심서비스는 안전 사각지대에 놓여 있는 독거노인과 장애인이 신속히 119에 신고할 수 있는 체계를 구축해 지역사회 차원의 예방적 돌봄을 실천하는 서비스이다.

응급안전안심서비스의 신청은 안성시노인복지관 및 거주지 읍·면·동 주민센터를 통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