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청년일자리카페 청년e-room '청년 교류 활성화' 기여
상태바
이천시, 청년일자리카페 청년e-room '청년 교류 활성화' 기여
  • 이민우 기자
  • 승인 2023.12.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이천시청사전경(사진=이천시)

[뉴스피크] 지난 8월, 설봉호수 아랫마을 일대에 자리 잡은 ‘청년일자리카페 청년e-room’은 취·창업 교육 및 네트워킹의 장을 마련해 청년의 사회 참여 기반을 확대하고 지역 청년 간 생산적인 교류를 활성화하기 위해 연말까지 쉼 없이 달려왔다.

개소를 기념해 추진한 ‘e-room mate 찾기 프로젝트’를 시작으로 취·창업 역량 강화 및 휴식을 지원한 ‘이룸에서 이룸’, 끝없는 경쟁 속에서 불안감을 경험한 청년들의 회복탄력성을 제고한 ‘내 안의 나’, 이천의 문화인프라를 시민에게 전달하는 콘텐츠를 기획·실현한 ‘청년 문화기획자 양성 과정’, 올 한해도 수없이 도전한 청년들을 응원하는 MUSIC & TALK CONCERT ‘미리크리스마스’등 청년 감성을 담은 다양한 수요맞춤형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특히 12월 16일에 개최한 ‘웃짜 이천 긍정페스티벌’은 청년이룸에서 운영한 교육 수료생들이 직접 기획·진행한 문화 행사로 김경희 이천시장을 비롯한 많은 시민들이 참여한 가운데 청년만의 긍정 에너지를 만들어 그 온기를 다양한 연령층에 확산시키며 성황리에 종료했다.

김경희 이천시장은 “청년들이 자유롭게 활동할 수 있는 공간을 만들어 달라는 의견을 반영해 조성한 시설이 이토록 잘 활용되는 것은 가슴 벅찬 일이다”고 하며 “올해의 화두였던 ‘근고지영’이라는 사자성어처럼 뿌리가 튼튼해 가지가 무성해지는 청년이룸이 되어가는 것 같다”고 말했다.

한편 이천시는 청년들의 꿈을 실현하는 희망 공간인 청년일자리카페 ‘청년e-room’을 더욱 활성화해 청년의 안정적인 지역 정착 기반을 마련할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