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부평구 청소년수련관, 청소년기자단 ‘에디트’ 신규단원 모집
상태바
인천 부평구 청소년수련관, 청소년기자단 ‘에디트’ 신규단원 모집
  • 박주영 기자
  • 승인 2023.12.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스피크] 인천 부평구 청소년수련관이 다음 달 31일까지 청소년의 시각과 언어로 청소년 활동을 생생하게 전달할 ‘2024 청소년기자단 에디트’ 신규단원을 모집한다.

에디트는 부평구 거주 또는 재학 중인 14세~19세 청소년들로 구성됐다.

지난 2019년 1기를 시작으로 지역 내 청소년활동 참여 및 취재활동을 통해 콘텐츠 제작해 이야기를 전달하고 있다.

2023년 제27회 인천청소년자원봉사대회에서 인천광역시장상을 수상한 바 있다.

선발된 기자단에게는 기자증·기자수첩 등 기자 활동에 필요한 물품과 전문교육 및 현직기자와의 멘토링 등 다양한 역량강화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또 연말에는 활동 참여 우수 단원을 선발해 부평구청소년수련관장상도 수여한다.

이번 신규단원으로 선정되면 2024년 3월 오리엔테이션과 발대식을 시작으로 2025년 2월까지 부평구청소년수련관 및 지역 내 청소년 활동 등을 취재하고 콘텐츠를 제작해 SNS 게시 및 소식지를 발행할 예정이다.

모집대상은 부평구 거주 또는 재학 중인 14~19세 청소년 15명이며 면접을 거쳐 선발할 예정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경우 부평구 수련관 누리집에서 온라인 신청서를 작성해서 제출하면 된다.

박건호 부평구 청소년수련관 관장은 “청소년기자단은 수련관을 대표하는 자치조직 중 하나로 기자단원들이 다양한 목소리를 담을 수 있도록 전문교육 등 기자단 활동에 적극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