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중구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성과보고회 개최
상태바
‘인천 중구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성과보고회 개최
  • 박주영 기자
  • 승인 2023.12.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관협력 토대로 복지 사각지대 발굴·지원 등 다방면으로 힘써

[뉴스피크] 인천시 중구는 지난 18일 구와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3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성과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보고회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추진성과에 대해 공유하고 올 한 해 동안의 노고를 격려하고자 마련된 자리다.

먼저 지역사회보장 활성화에 기여하고 복지발전에 헌신적인 노력을 아끼지 않은 실무협의체 및 실무분과 위원과 11개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에 대한 표창 수여식을 진행했다.

이어 사진·영상 상영을 통해 구 협의체 및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활동 사항을 공유하고 올해 새롭게 위촉된 ‘우리동네 돌봄대장’의 성과를 살펴보는 기회도 마련했다.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역사회 보호 체계 구축을 위한 민관협력의 구심점으로 지역 내 사회보장 기관들의 연계 협력을 토대로 복지 사각지대 발굴·지원을 하는 등 중구 지역사회보장 발전의 중추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

올해 주요 활동으로 지역사회보장계획 모니터링 및 수립 지원, 제14회 중구 사회복지박람회 개최,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특화사업 추진 등이 있다.

김정헌 구청장은 “올 한해 지역사회를 위해 묵묵히 헌신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님들께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이들에게 희망이 되길 바란다. 민관협력에 더욱 힘써 구민이 행복한 복지 도시 중구를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