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산업진흥원, 관내 대학 창업보육센터와 네트워킹데이 개최
상태바
화성산업진흥원, 관내 대학 창업보육센터와 네트워킹데이 개최
  • 이민우 기자
  • 승인 2023.12.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화성산업진흥원, 관내 대학 창업보육센터와 네트워킹데이 개최
[뉴스피크] 화성산업진흥원과 수원대학교 창업보육센터, 협성대학교 창업보육센터는 14일 화성시 푸르미르 호텔에서 각 기관의 입주기업을 대상으로 “2023 Startup Coming Day”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지난 10월 13일 창업기업 공동 육성·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은 후 관·학 보육기업 간 네트워킹 강화 목적으로 진행한 것으로 전문가 강연 기업 PR 발표 협업기업 매칭 그룹 네트워킹 등 총 4가지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전문가 강연에는 대기업에서 신사업 전략 및 사업성 분석 등을 수행하고 스타트업 양육 프로그램, 사내 벤처 및 스타트업 교육 프로그램 등을 진행하고 있는 스타트업 전문가 패스파인더넷 이복연 대표를 초청해 “스타트업 사이의 협업”을 주제로 스타트업 협력 방법 및 유사 성공 사례에 대한 스토리를 전했다.

이어지는 기업 PR 시간에는 ㈜메티오, ㈜브로큰에그, 안다찌, 알제이크립토, 예스넷, 트리플렛, 파마업텍 등 7개 기업의 발표가 있었으며 발표 후에는 그룹 네트워킹을 진행해 입주 기업 간의 정보 공유와 유대감을 증진시킬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행사에 참여한 브로큰에그 이상문 대표는 “비슷한 어려움을 가지고 있는 대표님들과의 만남으로 시간 가는 줄 몰랐다”며 “귀중한 팁을 많이 얻었으며 앞으로도 상호 성장할 수 있는 자리가 많이 생겼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화성산업진흥원 김광재 원장은 “앞으로도 관·학 보육기업의 창업자들이 소통할 수 있는 다양한 네트워킹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라며 “보육기업들이 창업 이후에도 안정적으로 사업을 운영할 수 있도록 지원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행사를 주최한 화성산업진흥원, 수원대학교 창업보육센터, 협성대학교 창업보육센터는 앞으로도 스타트업 기업의 역량을 강화하는 다양한 행사를 꾸준히 개최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