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강화교육지원청, 학생자치네트워크 '참소리' 정기회 개최
상태바
인천강화교육지원청, 학생자치네트워크 '참소리' 정기회 개최
  • 박주영 기자
  • 승인 2023.12.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인천강화교육지원청, 학생자치네트워크 '참소리' 정기회 개최

[뉴스피크] 인천강화교육지원청은 관내 초·중 학생자치네트워크 및 학생참여위원회 34명과 지도교사를 대상으로 학생자치네트워크 ‘참소리’ 정기회를 6일 미래교육지원센터에서 진행했다.

행사는 학생들이 주도적으로 만든 ‘우리학교 학생자치활동 홍보 영상 발표회’ 한국토론대학 부교수의 ‘리더의 말과 글, 세상을 바꾸다’ 주제 특강 인천해양과학고등학교 학생회 부회장의 고등학교에서 이루어지는 ‘특색있는 학생자치 방법과 사례’ 발표 고교 진학, 학생자치활동, 예산지원, 인생의 발자취 등 다양한 관심 분야에 대한 궁금증을 나누는 ‘교육장과의 대화’ 순으로 운영했다.

행사 참여 학생은 “다른 학교의 학생자치활동 동영상과 이야기 나눔 활동을 통해 많은 정보를 알게 됐고 리더십이나 대인관계 등에 대해 새로 느낀 점이 많았다”며 “앞으로 우리 학교를 어떻게, 어떤 마음가짐으로 이끌어가야 할지 다시금 깨닫고 고민해 보는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강화교육지원청 관계자는 “민주적인 소통과 대화를 통해 문제를 해결해 가는 역량을 키우며 실천과 참여를 통한 주제적인 학생 자치 활동을 통해 학생들이 빠르게 변화하는 미래사회에 적응하는 역량 있는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민주시민교육과 학생 자치 활동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