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광역시교육청, '2023학년도 갈등조정 네트워크 성과 공유회' 성료
상태바
인천광역시교육청, '2023학년도 갈등조정 네트워크 성과 공유회' 성료
  • 박주영 기자
  • 승인 2023.12.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인천광역시교육청, '2023학년도 갈등조정 네트워크 성과 공유회' 성료

[뉴스피크] 인천광역시교육청은 갈등조정 전문가 양성 과정 직무연수를 이수한 교사와 위탁기관 전문가 60여명을 대상으로 갈등조정 네트워크 성과 공유회를 4일 개최했다.

성과 공유회는 연수 이후 갈등조정 네트워크 활동으로 변화된 생활지도상의 변화와 갈등 조정의 실제적 적용 사례를 공유하는 소통의 장으로 운영했다.

참여자들은 2023학년도 갈등조정자문단 운영 현황 및 실적을 확인하고 인천시교육청의 갈등조정 프로그램 ‘맘봄’ 현장 지원 내실화 방안과 갈등조정 네트워크 운영 및 역량 강화를 위한 구체적 방안에 대해 분임별로 토의했다.

이밖에 인천형 대화모임 스크립트 제작 방안과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일선 학교 갈등조정 핀셋지원 활성화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인천시교육청은 2024학년도에 외부 전문가는 물론 올해 양성한 교사 전문가도 위촉해 학교폭력 갈등조정자문단을 새롭게 재편하고 학교 현장 지원을 내실화할 방침이다.

인천시교육청 관계자는 “학생들이 갈등을 자연스러운 것으로 받아들이고 대처하는 자세가 필요하고 교사의 갈등조정 역량은 평화로운 학교 환경을 조성하는 데 크게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며 “교사 간 갈등조정 네트워크를 활성화하고 학교 현장을 지원해 교사의 생활지도 어려움을 줄이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