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미향 의원, 〈윤미향과 나비의 꿈〉 수원 북콘서트 12월 8일 개최
상태바
윤미향 의원, 〈윤미향과 나비의 꿈〉 수원 북콘서트 12월 8일 개최
  • 이민우 기자
  • 승인 2023.12.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일(금) 오후 7시...장소 : 인문공동체 책고집(수원시 팔달구 신풍로 74, 2층)
경기정의평화기독교행동, 평화비경기연대 공동주관
사회 : 남기업 토지+자유연구소 소장,
패널 : 김준혁 한신대 교수, 김향미 수원평화나비 공동대표
▲ 윤미향 국회의원(비례대표)의 저서〈윤미향과 나비의 꿈〉 수원 북콘서트가 12월 8일(금) 오후 7시에 수원시 팔달구 신풍로 74소재 인문공동체 책고집에서 열린다.
▲ 윤미향 국회의원(비례대표)의 저서〈윤미향과 나비의 꿈〉 수원 북콘서트가 12월 8일(금) 오후 7시에 수원시 팔달구 신풍로 74소재 인문공동체 책고집에서 열린다.

[뉴스피크] 윤미향 국회의원(비례대표)의 저서〈윤미향과 나비의 꿈〉 수원 북콘서트가 12월 8일(금) 오후 7시에 수원시 팔달구 신풍로 74 소재 인문공동체 책고집에서 열린다. 〈윤미향과 나비의 꿈〉 수원 북콘서트는 경기정의평화기독교행동, 평화비경기연대가 공동주관한다.

〈윤미향과 나비의 꿈〉은 일본군‘위안부’ 문제해결을 위한 운동을 이끌어 온 윤미향 의원의 삶을 담은 책이다. 일본군‘위안부’ 피해자 할머니들의 명예 회복을 위한 30년의 ‘투쟁의 기록’과 꺾이지 않는 마음으로 지켜온 윤미향 의원의 ‘꿈’이 담겨 있다.

수원 북콘서트는 윤미향 의원의 ‘꿈’을 응원하고 지지하는 사람들에게 〈윤미향과 나비의 꿈〉을 소개하고, 인권과 평화의 가치를 실현해 온 윤미향 의원의 의정활동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윤미향과 나비의 꿈〉 수원 북콘서트는 남기업 토지+자유연구소 소장이 사회를 맡는다. 역사학자로 촛불집회에 적극 참여 중인 김준혁 한신대학교 교수, 김향미 수원평화나비 공동대표가 함께 대담을 나눌 예정이다.

윤미향 의원은 “〈윤미향과 나비의 꿈〉은 일본군‘위안부’ 문제해결을 위해 할머니들과 함께 30년 동안 쉼 없이 달려온 기록물이자 고군분투를 담은 책”이라며, 이번 집필을 통해 “나비가 고치를 부수고 날아오르듯 사회의 편견과 보수적인 제도와 문화를 떨치고 평화·인권운동가로 우뚝 섰던 할머니들의 역사와 삶을 세계가 함께 기억하고 나비의 꿈을 이루어나갈 수 있도록 포기하지 않고 다시 희망의 날갯짓을 하려 한다”고 밝혔다.

수원 북콘서트를 준비한 관계자는 “시인을 꿈꾸던 소녀에서 평화인권활동가로 일본군‘위안부’할머니들의 귀중한 기억과 증언인 나비의 꿈을 현실로 만든 윤미향 의원의 삶과 생각을 나누는 자리를 마련했다”며 “관심 있는 분들이 함께 평화와 인권의 소중함을 되새기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윤미향 의원은 〈윤미향과 나비의 꿈〉 도서 인세 전액을 일본군 성노예제 피해자이며 여성인권·평화운동가인 김복동 할머니의 삶과 뜻을 이어 받아 활동하는 비영리민간단체 ‘김복동의 희망’에 기부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