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제1회 오산 합창 페스티벌’ 성황리 개최
상태바
오산시 ‘제1회 오산 합창 페스티벌’ 성황리 개최
  • 이민우 기자
  • 승인 2023.12.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오산시 ‘제1회 오산 합창 페스티벌’ 성황리 개최

[뉴스피크] 오산시는 지난 2일 오산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열린‘제1회 오산 합창 페스티벌’이 성황리에 종료됐다고 밝혔다.

행사는 오산시소년소녀합창단의 ‘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곡으로 문을 열었다.

이어진 오산시교향악단의 현악앙상블 축하공연을 비롯해 관내외 총 8개의 각 합창단의 하모니는 관객들로부터 큰 호응을 이끌어냈다.

특히 공연은 오산시소년소녀합창단과 아주소년소녀합창단의 희망의 교류 오산필코러스합창단과 이듀스매스터코랄의 성장하는 교류 오산시여성합창단과 경기여성합창단의 나눔의 교류 오산물향기시니어합창단과 수원시니어합창단의 공감의 교류로 총 320여명의 공연자들이 세대를 잇고 지역을 잇는 의미 있는 무대로 꾸며졌다.

한국음악협회 오산지부 주관으로 산하단체들의 적극적인 참여가 어우러진 문화행사로 올해 처음 열린 이번 오산 합창 페스티벌에는 이권재 오산시장, 성길용 오산시의회의장, 안민석 국회의원 등 많은 내빈과 시민들이 공연을 관람했다.

황미진 지부장은 “시민이 예술인이 되고 예술인이 더 큰 꿈을 펼칠 수 있는 날이 지속되길 바라며 행사에 함께 해 주신 모든 분께 감사한 마음을 전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2006년에 창단한 한국음악협회 오산지부는 탄탄한 조직과 다양한 분야의 지원을 통해 관내 음악 문화 성장을 위한 중추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