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서구의회 서지영 의원, 지역상품 우선구매 조례' 대표 발의
상태바
인천 서구의회 서지영 의원, 지역상품 우선구매 조례' 대표 발의
  • 박주영 기자
  • 승인 2023.12.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인천광역시 서구의회 서지영 의원. ⓒ 뉴스피크
▲ 인천광역시 서구의회 서지영 의원. ⓒ 뉴스피크

[뉴스피크] 인천 서구의회는 1일 개최된 제264회 제2차 정례회 제2차 본회의에서 서지영 의원(더불어민주당, 다 선거구)이 대표 발의한 「지역상품 우선구매에 관한 조례안(이하 “조례안”)」을 가결했다.

해당 조례안은 인천광역시 서구의 기관이 물품 및 용역, 공사에 필요한 상품을 구매하는 경우, 관내 소상공인의 상품을 우선구매하여 지역경제 활성화에 이바지하기 위해 발의되었다.

조례안은 △적용 범위 △적용대상 기관 △구매촉진을 위한 구청장의 시책 수립 및 협조 요청 가능 규정 △포상 등에 관한 사항을 담고 있다.

서지영 의원은 “전 세계적인 경제 침체가 장기화되면서 서구 상공인의 경영 악화 및 경제적 부담도 증가하고 있다”라며 “조례에 따라 관계 기관의 적극적인 지역상품 구매를 당부드린다”라고 밝혔다.

이어 “지역상품 우선구매 시책 추진으로 관내 소상공인의 판로를 확보하고, 지속적인 지원 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서 의원은 지난 6월 「인천광역시 서구 ESG 경영 활성화 지원에 관한 조례안」을 발의하여 최종 의결시키고, 올 한 해 「서구 지역상권 활성화를 위한 연구회」의 대표 의원으로 연구단체 활동을 하는 등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의정 활동에 힘쓰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