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뮤직’ 특화 프로그램 성료
상태바
남양주시,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뮤직’ 특화 프로그램 성료
  • 이철우 기자
  • 승인 2023.12.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남양주시청사전경(사진=남양주시)

[뉴스피크] 남양주시는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에서 정규교육과정의 학업을 중단 중인 청소년을 위한 음악교육 프로그램 ‘꿈드림 뮤직’을 성공적으로 운영했다고 4일 밝혔다.

‘꿈드림 뮤직’은 예술교육과 문화 경험이 상대적으로 부족한 학교 밖 청소년들에게 합창, 드럼, 바이올린, 플루트 등 악기를 배우는 경험을 통해 또래 집단 간 정서적 교류 증진과 다채로운 문화활동 체험의 기회를 제공했다.

활동에 참여한 한 학생의 학부모는 “음악교육을 통해 청소년들이 긍정적 정서를 함양할 수 있는 매우 좋은 프로그램이라고 생각한다”며 “학교 밖 청소년들에게 학업 지도뿐 아니라 정서적 부분까지 신경 써 주는 꿈드림센터에 감사드린다”며 프로그램에 높은 만족감을 보였다.

프로그램을 통해 음악교육을 경험한 청소년들은 지난달 30일 ‘학교 밖 청소년 발표회-반짝이는 너에게’에서 첫 무대를 선보이기도 했으며 지난 1일에는 남양주시청 다산홀에서 멋진 공연을 펼쳤다.

앞으로도 학교 밖 청소년들이 남양주시에서 열리는 다양한 행사에 참여해 꿈과 열정이 가득한 감동과 울림이 남양주시민에게 전달될 것으로 기대된다.

남양주시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꿈드림 뮤직’ 프로그램을 올해에 이어 내년에도 운영할 계획으로 센터에서는 이외에도 학교 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상담·교육·자립·활동지원 등 다양한 지원을 제공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