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민수 의원, 사업추진 시 정기적인 사업 효과성 분석 당부
상태바
장민수 의원, 사업추진 시 정기적인 사업 효과성 분석 당부
  • 김동수 기자
  • 승인 2023.11.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족친화 사회환경 조성 사업, 효과성 검토 및 관련 연구가 이루어져야
▲ 장민수 의원, 사업추진 시 정기적인 사업 효과성 분석 당부
[뉴스피크] 경기도의회 여성가족평생교육위원회 장민수 의원은 27일 경기도의회 여성가족평생교육위원회 회의실에서 여성가족국을 대상으로 진행된 2024년도 경기도 예산안 심사에서 예산증액 전 사업에 대한 면밀한 검토가 선행되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장민수 의원은 “가족친화 사회환경 조성 사업에 대해 전년 대비 2억 5천만원 증액된 4억 9천만원을 편성했는데, 본 사업의 취지는 전적으로 동의하나 예산 확대 이전에 전문적인 연구용역 등을 통해 실적 및 효과성 검증이 선행되어야 한다”고 당부했다.

가족친화 사회환경 조성 사업은 도 내 기업을 대상으로 가족친화제도를 도입·정착해 가족친화 직장문화 조성에 기여하고 가족친화 인식개선 지원을 통해 가족 친화적 사회분위기를 조성 및 문화를 확산하고자 추진 중인 사업이다.

윤영미 여성가족국장은 “해당 사업은 ‘경기도 가족친화 사회환경 조성 및 지원 조례’에 근거해 추진 중인 사업으로 3년마다 가족친화 인증을 재실시하고 있다”며 “공공기관 친화인증 강화에 대해 검토하고 사후관리 역시 적극 보강하겠다”고 밝혔다.

끝으로 장 의원은 “예산 증액에 대해 동의하나 단순히 인증마크만 부여하는 식의 양적 팽창만이 중요한 것이 아니다”며 “질적팽창도 중요하므로 예산만 늘리고 지원금만 확대하는 것이 아닌, 효과성 등에 대해 디테일하게 살펴보는 등 실효성 검증에 철저를 기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