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계양구 ‘행복드림효성1동 복지공동체’, 10개 기관과 업무협약
상태바
인천 계양구 ‘행복드림효성1동 복지공동체’, 10개 기관과 업무협약
  • 박주영 기자
  • 승인 2023.11.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스피크] 인천시 계양구 효성1동는 지난 16일 보장협의체와 함께 동 보장협의체 중심의 복지공동체인 ‘행복드림 효성1동 복지공동체’ 구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 참여한 기관은 총 10개 기관으로 강성교회, 단비교회, 맑은내교회, 세종병원장례식장, 인천다문화교회, 인천효성침례교회, 창성한교회, 효성남초등학교, 효성보은교회, 효성영광교회이다.

‘행복드림 효성1동 복지공동체’는 동 보장협의체를 중심으로 효성1동의 지역복지와 관련된 기관, 단체가 협약을 통해 적극 협력하고 보다 유기적으로 민관 협력 사업을 추진하는 등 지역복지 발전을 위한 복지 공동체이다.

2021년 5월 28일 16개 기관과의 협약을 시작으로 지금까지 총 26개 기관과업무 협약을 맺어 협력해 지역 주민의 복지 만족도를 높이고자 활동하고 있다.

특히 효성1동과 보장협의체는 협약 기관과 간담회, ‘맞춤형 선물 꾸러미 사업’을 기획해 지속적으로 복지 사각지대 발굴과 복지사업을 추진해 우수 동으로 평가받은 바 있다.

앞으로도 이번 협약 기관과 함께 새로운 지역복지 사업을 준비해 유기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이은곤 보장협의체 위원장과 각 기관 대표들은 “복지 공동체를 통해 서로 정보를 공유하고 협력해 더 많은 이웃들을 보살피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어 뿌듯하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덕호 효성1동장은 “협약에 관심을 갖고 적극 참여해 주신 10개 기관에 감사드린다 이번 협약을 통해 더욱더 촘촘한 사회안전망을 구축하고 앞으로 더불어 함께하는 ‘행복드림 효성1동 복지공동체’를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