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마을공동체 ‘우리는 이웃’, 제5회 엄마아빠도 함께놀이터 성료
상태바
오산시 마을공동체 ‘우리는 이웃’, 제5회 엄마아빠도 함께놀이터 성료
  • 이민우 기자
  • 승인 2023.1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오산시 마을공동체 ‘우리는 이웃’, 제5회 엄마아빠도 함께놀이터 성료
[뉴스피크] 오산시가 지난 11일 오산오색문화체육센터에서 ‘우리는 이웃’마을공동체가 주관해 개최한 ‘제5회 엄마아빠도 함께놀이터’를 성황리에 종료했다고 밝혔다.

우리는 이웃은 ‘2023 오산시 마을공동체 주민제안 공모사업’에 참여 중인 마을공동체로 함께 놀이터, 클래식과 함께 댄스콘서트 등 가족 내, 가족 간 소통 활성화 프로그램을 운영해 왔다.

5회 차를 맞이한 이번 ‘엄마아빠도 함께놀이터’행사는 관내 어린이 와 부모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가족과 함께하는 레크리에이션과 가족 소통 프로그램인 마인드 톡 등 온 가족이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온 가족 놀이마당’라는 주제로 7개의 놀이 부스가 운영됐으며 윷놀이 오자미 사방치기 투호 딱지치기 양궁 뽑기 등 각 체험 공간에서 참가자들은‘민속놀이’와 함께 엄마 아빠의 ‘추억의 골목놀이’를 체험하며 기억에 남을 만한 시간을 보냈다.

이날 특별히 국가무형문화재 가야금 산조 및 병창 이수자 조현일 씨와 오산 청소년 댄스팀 소나크루의 축하공연은 참가자들의 흥을 돋우었다.

참가자들은 “가족들과 놀이 체험, 공연 관람, 소통강의 등을 함께 참여할 수 있어 좋았다”, “엄마 아빠가 어릴 때 했던 놀이라고 이야기 나누며 아이들과 재미 있고 유익한 시간을 가졌다”, “알찬 프로그램들로 이루어져 다음에도 꼭 참여하고 싶다”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