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2014년도 기업지원시책 설명회 개최
상태바
수원시, 2014년도 기업지원시책 설명회 개최
  • 이민우 기자
  • 승인 2014.02.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선진국에 중소기업 상품 알리기 위한 해외시장 판로 개척 적극 지원”

수원시(시장 염태영)는 중소기업의 경영활성화 도모를 위한 ‘2014년도 기업지원시책 설명회’를 11일 수원시청에서 열었다.

이날 설명회에서는 수원시의 중소기업 정책자금 지원과 중소기업 기술혁신개발 지원 및 통상지원 사업 설명이 진행됐다.

또한 수원상공회의소, 경기중소기업종합지원센터, 경기신용보증재단, 중소기업진흥공단, 중소기업중앙회 등 여러 유관기관의 지원사업에 대한 설명이 이어졌다.

설명회에는 기업지원 유관기관 관계자 및 200여 명의 중소기업인이 참석했다.

특히 이번 설명회는 최근 수원시와 협약을 맺은 ‘경기대학교 창업 및 중소기업지원 114 재능기부단(2013년 12월12일 출범)’과 관련, 1인 교수와 2개 기업이 서로 협력해 4배의 기업매출을 달성하기 위한 맞춤형 지원에 대한 설명과 함께 시 지원의 수혜기업인 ㈜아롱엘텍의 우수사례에 대한 발표가 이어졌다.

이와 함께 일자리센터 등 유관기관과 함께 중소기업의 애로사항 해소를 신속하게 지원하기 위해 기업애로 및 규제개선 발굴, 자금지원, 수출지원, 창업, 구인·구직 등의 상담 창구를 운영했다. 

수원시는 올해 수출경기 여건이 좋을 것으로 전망됨에 따라 선진국 시장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중소기업 상품에 대한 선진국 시장의 정보부족을 해소하기 위해 중소기업 상품 알리기를 위한 해외시장 판로 개척을 적극 지원할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 “중소기업인은 사랑과 희망이 커가는 따뜻한 수원을 만들어가는 원동력”이라며 “수원의 중소기업을 위해 항상 노력할 것”이라고 다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