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특례시 마두2동 ‘강촌마을 큰잔치’ 개최
상태바
고양특례시 마두2동 ‘강촌마을 큰잔치’ 개최
  • 이철우 기자
  • 승인 2023.11.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민들이 진행한 나눔 장터…자매결연 맺은 제천시 홍보관 운영

[뉴스피크] 고양특례시 마두2동 주민자치회는 지난 10월 28일 강촌공원에서 ‘2023년 강촌마을 큰잔치’를 개최했다.

올해 7회째를 맞이한 ‘강촌마을큰잔치’는 ‘고양중심 초록심장 마두2동’이라는 주민자치회 슬로건에 맞춰 주민이 참여하고 모두가 함께 즐기는 축제로 만드는 것을 방향으로 삼았다.

이번 축제에서는 관내 학교 및 주민자치프로그램 수강생들이 공연마당에 참여해 이웃 간·세대 간 소통을 도모하고 자매결연을 한 ‘제천시 봉양읍’에서 홍보관을 운영해 자매결연읍과의 진정한 교류·화합의 자리를 마련했다.

또한 일산동구보건소, 일산소방서 의용소방대 연합회,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디지털서울문화예술대학, 항공대, 승룡아트센터, 도깨비공장, 르헤브, 카페올리, 즐거운장애인자립생활센터의 후원을 받아 체험마당이 꾸려졌다.

히든싱어 김건모편 우승자 나건필, 이문세편 우승자 안웅기의 공연, SBS공채 10기 개그맨 권혁진의 사회로 즐겁고 신나는 축제 분위기가 형성됐다.

이밖에도 환경사랑에 일조하기 위해 60여 팀의 고양시 주민들이 나눔장터를 운영했다.

박달 마두2동 주민자치회장은 “많은 주민의 관심과 참여 속에 축제를 성공적으로 마치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지역 주민들이 함께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할 수 있도록 주민자치회가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