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동희 경기도의원, ‘부천시 택시복지센터 건립’ 위한 택시업계 종사자들과 정담회
상태바
김동희 경기도의원, ‘부천시 택시복지센터 건립’ 위한 택시업계 종사자들과 정담회
  • 김동수 기자
  • 승인 2023.11.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경기도의회 건설교통위원회 김동희 의원은 지난 31일 부천상담소에서 부천시 택시화물팀 관계자, 부천시개인택시조합 송춘옥 조합장, 조합원들이 함께한 자리에서 부천시 택시복지센터 건립을 위한 정담회를 개최했다.

[뉴스피크] 경기도의회 건설교통위원회 김동희 의원은 지난 31일 부천상담소에서 부천시 택시화물팀 관계자, 부천시개인택시조합 송춘옥 조합장, 조합원들이 함께한 자리에서 부천시 택시복지센터 건립을 위한 정담회를 개최했다.

정담회에 앞서 김동희 의원은 “경기도 서부권 택시복지센터를 부천지역에 설치하고자 애쓰는 개인택시 조합장과 간부들의 노고에 감사하다”며 정담회를 시작했다.

송춘옥 조합장은 “택시 운수종사들의 휴식과 교육을 위한 환경 조성을 위해 노력해 주신 의원님과 경기도의회 및 부천시 관계자의 지원에 감사하다”며 “모두의 적극적인 노력으로 추진되는 만큼 우리 택시 업계에서도 더욱 안전하고 친절한 서비스로 보답하겠다”고 전했다.

김동희 의원은 “많은 예산을 투입해 건립한 시설이 이용율 저하로 예산 낭비라는 지적이 없도록 업계종사자들에 대한 설문조사 결과를 반영해 건축설계에 만반의 준비를 해 줄 것”을 부천시 관계자에게 당부했다.

부천시 택시화물팀 유복동 팀장은 “다른 지자체의 벤치마킹 및 다양한 택시업계 관계자들의 의견을 수렴해 이용률을 높이는 방안을 강구해 타 지자체의 모범이 되는 택시복지센터로 건립할 계획이다”을 밝혔다.

이어 김 의원은 “택시복지센터는 건립도 중요하지만 택시종사자들의 이용을 활성화하는 방안 마련이 더욱 중요함”을 강조했다.

택시복지센터는 택시 운수종사자를 위한 교육,휴식,소통 공간 조성으로 근무환경 및 처우개선을 위해 지난 6월 경기도 택시복지센터 지원사업에 신청해 삼정동 70-41번지 부지 일부에 지상 3층 규모로 내년말 준공을 목적으로 추진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