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보건소 직원 직무교육’실시
상태바
2023년‘보건소 직원 직무교육’실시
  • 박주영 기자
  • 승인 2023.10.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 건강하고 즐거운 보건소 조직을 위한
▲ 2023년‘보건소 직원 직무교육’실시
[뉴스피크] 인천 서구보건소는 지난 20일 보건소 내 7급이하 직원을 대상으로 ‘활기찬 직장분위기 조성을 위한 중간자로서의 역할과 업무특성에 맞는 직무교육’을 실시했다.

교육 1부에서는 이해충돌방지법 교육영상 시청 구정 정책방향 및 운영방향에 대한 특강을 진행했고 2부에서는 건강한 조직생활을 위한 건강관리실천법에 대한 교육을 진행했다.

1부 교육에서는 강범석 서구청장이 구정 주요정책과 운영방향 공유뿐 아니라, 점차 확대되는 공공의료서비스의 역할 및 보건소가 나아갈 방향에 대해 열띤 강의를 펼쳤다.

또한 청렴한 직장 문화 확산과 청렴 공감대 형성을 위해 함께 즐기며 익힐 수 있는 “이해충돌방지법 퀴즈 이벤트”를 진행했다.

이후 진행된 2부에서는 김봉수 보건소장의 주재로 ‘몸과 마음이 건강한 조직생활을 위해 스스로 관리하는 건강관리 실천’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서구보건소 관계자는 업무 수행에 필요한 역량을 향상시키고 지역 주민에게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다양한 형태의 직무교육을 통해 소통과 화합의 시간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또한 강범석 서구청장은 지역 주민의 건강과 안녕을 위해 노력하는 보건소 직원을 격려하며 “치매나 우울증 등 정신건강에 대한 사회적 문제가 대두되는 만큼 지역사회에서 보건소의 역할이 중요하다. 보건소에 대한 자긍심과 공직자로서의 사명감을 가지고 조직 내에서 각자의 역할을 잘 수행해 더 건강한 서구를 위해 힘써주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