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주택도시공사(GH), ‘2023년 경기도 공공건축 관계자 교육’
상태바
경기주택도시공사(GH), ‘2023년 경기도 공공건축 관계자 교육’
  • 이민우 기자
  • 승인 2023.1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 공공건설지원센터, 경기도 공공건축 관계자 역량 강화 교육
경기도, 31개 시·군, 공공기관 관계자 150여 명 참석
공공건설·건축 정책, 사업계획 사전검토 제도 등 실무자 업무역량 강화 목적
▲ 경기주택도시공사. ⓒ 뉴스피크
▲ 경기주택도시공사. ⓒ 뉴스피크

[경기도=뉴스피크 이민우 기자] 경기주택도시공사(GH)는 경기도 수원 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에서‘2023년 경기도 공공건축 관계자 교육’을 시행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경기주택도시공사(GH)가 경기도로부터 수탁·운영 중인 ⌜경기도 공공건설지원센터⌟에서 주관하였으며, 공공건설·건축 사업을 처음 시작하는 공공기관 관계자의 업무 능력을 한 단계 성장시키고 공공건축의 공공성 확보와 건축환경에 대한 폭넓은 이해를 돕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교육은 경기도청과 31개 시ㆍ군, 지방공기업 등 도내 공공기관의 공공건축 관계자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공공건축 우수사례 공유 ▲공공건설·건축 정책 및 제도의 이해 ▲사업계획 사전검토 제도의 이해 ▲설계공모 제도의 이해 등을 다루며 집합교육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김민근 GH 전략사업본부장은 “이번 교육이 실무현장에서 근무하는 공무원과 공공기관 관계자들의 경험과 역량을 키울 수 있는 결정적인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실무자들의 업무역량 강화를 위한 지속적인 교육을 실시해 경기도민에게 최상의 공공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경기도 공공건설서비스 지원조례’에 의거해 2019년 12월에 설립된

⌜경기도 공공건설지원센터⌟는 합리적인 예산계획과 설계, 품질을 담보할 수 있도록 공공건설·건축 사업계획에 대한 사전검토 및 자문 등의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특히 2021년 시민친화형 복합문화공간인 ⌜안양시 평촌도서관 건립사업⌟을 사전검토하는 등 현재까지 283건의 공공건설, 205건의 공공건축에 대한 사전검토를 수행하며 공공건설의 공공적 가치를 구현하고 경기도민의 편의증진 및 지역경제 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