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서구, 친환경 표면처리 전문가 교육 후 뿌리산업현장으로
상태바
인천 서구, 친환경 표면처리 전문가 교육 후 뿌리산업현장으로
  • 박주영 기자
  • 승인 2023.10.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구, 지역산업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사업으로 교육부터 취업까지

[뉴스피크] 인천 서구는 지역산업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사업 ‘친환경 녹색 표면처리전문가 양성과정’이 종료되면서 수료생들을 대상으로 수료식을 진행하고 ‘찾아가는 구인·구직 만남의 날’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친환경 녹색 표면처리 전문가 양성사업은 인천표면처리협동조합을 사업수행기관으로 해 진행됐다.

국내 최대 표면처리 집적단지인 인천표면처리센터에서 신중년 세대를 대상으로 표면처리 이론과 실습 교육에 취업까지 연계하는 원스톱 현장체험형 교육훈련이다.

이날 수료식은 40일간의 교육을 마친 13명의 수료생을 축하하기 위해 참석한 서구청 및 인천북부고용복지플러스센터 관계자의 박수와 격려 속에서 진행됐다.

서구 기업&일자리지원센터는 ‘찾아가는 구인·구직 만남의 날’을 개최해 표면처리 전문인력을 원하는 구인업체와 수료생들이 서로 상생할 수 있는 취업기회를 제공했다.

이번 ‘찾아가는 구인·구직 만남의 날’행사에는 인천표면처리센터 입주기업을 비롯한 8개 업체가 참가해 13명의 수료생과 바로 1:1 맞춤형 현장면접을 했으며 최종 합격자는 개별 통보될 예정이다.

서구 관계자는 “앞으로도 지역특색에 맞고 지속가능한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하고 구인·구직 간 취업지원 서비스를 제공해 일자리는 서구가 으뜸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