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시, 비대면 On-Line 육아강좌 ‘우리아기 감성 톡톡 교실’ 운영
상태바
양주시, 비대면 On-Line 육아강좌 ‘우리아기 감성 톡톡 교실’ 운영
  • 이철우 기자
  • 승인 2023.1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스피크] 양주시는 영유아의 건강증진과 모아 애착 형성을 위한 비대면 On-Line 육아 강좌 ‘12기 우리아기 감성 톡톡 교실’을 운영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관내 동부권 및 서부권의 영유아 인구 밀도 차이를 반영한 비대면 온라인 건강증진 사업의 일환으로 한의약을 접목한 영아 경혈 마사지 교육 및 육아 교양강좌로 구성됐다.

교육 대상자는 영아를 둔 모성들을 대상으로 하며 오는 11월 6일부터 12월 6일까지 주 2회 5주간 총 10회에 걸쳐 진행되며 교육 비용은 모두 무료이다.

또한, 수업에 필요한 설문지와 물품 등은 개별적으로 참가가정에 배송하며 교육 후에는 출석률 등을 평가해 교육 수료증과 사업 운영 물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교육 선정자들은 네이버 밴드를 통해 전문 강사가 지도하는 유아 전신 마사지 이론 및 실습 교육과 양육 효능감 및 정서적 애착 증진을 위한 다양한 교육강좌를 수강할 수 있다.

교육 참여를 희망하는 시민은 오는 31일까지 양주시 건강생활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으며 사업 관련 질의 사항은 양주시 서부건강생활지원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시 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교육은 신청부터 사업 종료까지 100% 비대면으로 진행되는 온라인 교육으로 건강 취약 계층인 영유아의 건강증진과 모아애착 형성, 육아로 인한 양육 트레스와 산후 우울감을 낮출 수 있을 것으로 내다본다”며 “영유아 가정에서는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영아 경혈 마사지 교육은 일반 마사지와 달리 경혈을 일정한 형식에 따라 압력을 가해 기혈의 순행을 원활히 해줌으로써 신체 발달과 면역력 증가에 탁월한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아울러 이번 교육은 기존 핸드폰을 통한 라이브 운영 방식에서 영상 전문 업체 용역을 통해 퀄리티 높은 녹화영상을 제공으로 전환함으로써 수강자들의 수업 이해도와 만족도를 높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