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삼천리 도시가스 오산고객센터 ㈜대운이에스 "명예사회복지공무원 운영 활성화" 업무협약
상태바
오산시-삼천리 도시가스 오산고객센터 ㈜대운이에스 "명예사회복지공무원 운영 활성화" 업무협약
  • 이민우 기자
  • 승인 2023.09.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오산시-삼천리 도시가스 오산고객센터 ㈜대운이에스 "명예사회복지공무원 운영 활성화" 업무협약

[오산시=뉴스피크 이민우 기자] 오산시가 ‘삼천리 도시가스 오산고객센터 ㈜대운이에스’와 지난 18일 명예사회복지공무원 운영 활성화를 위한‘착한날개 오산’업무 협약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에 따라 삼천리 도시가스 오산고객센터 ㈜대운이에스 소속 가스 검침원은 어려움을 겪는 가정을 발견할 경우 가까운 동 행정복지센터나 ‘오산돌봄톡’을 활용해 위기에 처한 가구를 적극적으로 알리는 역할을 수행한다.

그동안 복지사각지대를 발굴하기 위해 위기가구를 방문하더라도 대상자가 문을 열어주지 않으면 위기가구의 생활실태나 주거환경까지 파악하기 어려웠다.

이번 협약을 통해 각 지역 구석구석 동네 사정에 밝은 가스 검침원이 도시가스 검침 시 도움이 필요한 복지위기 가구를 발굴하고 시는 신속한 상담과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오형호 소장은“따뜻한 관심과 열정으로 사회적 위험에 놓인 가구를 조기에 발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적극적으로 참여하겠다”고 말했다.

이권재 오산시장은 “누구나 소외됨 없는 따듯한 오산을 만들어 가는 동참해 주셔서 감사드리며 민관이 협력해명예사회복지공무원의 활동 지원을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여, 단 한 명의 어려운 이웃을 놓치지 않는 촘촘한 인적안전망 구축을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명예사회복지공무원은 위기에 처한 가구 및 복지정보를 인지하지 못해 복지서비스를 받지 못하는 가구 등을 시에 제보해, 소외된 이웃의 어려움을 발견하고 적기에 복지서비스를 지원해 복지사각지대 해소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