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물가안정관리 2년 연속 ‘최우수 기관’
상태바
수원시, 물가안정관리 2년 연속 ‘최우수 기관’
  • 이민우 기자
  • 승인 2014.0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전행정부 주관, 전국 227개 지자체 대상 ‘지방물가 안정관리 실적평가’

수원시(시장 염태영)의 지역사회 물가안정 관리를 위한 시책이 전국 최고 수준임이 다시 한 번 확인됐다.

15일 시에 따르면, 안전행정부가 주관한 ‘2013년 지방물가 안정관리 실적평가’에서 수원시는 2년 연속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돼 장관표창과 함께 5천만원의 특별교부세를 받았다.

시는 지방공공요금 안정 추진실적과 개인서비스요금 안정을 위해 착한가격업소 125개를 지정, 운영을 비롯해 수원 착한가게 스토리북 제작 및 페이스북을 통한 수원시 물가알리미 운영 등 10여 건의 우수시책을 발굴·추진한 것이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또한 개인서비스요금 안정을 위해 업소와 상인회, 소비자단체의 자율적 참여를 통한 물가안정 유도에 기여했으며, 서민생활과 밀접한 공공요금 동결 및 안정화를 위한 노력에서도 좋은 평가를 받았다.

안전행정부는 전국 227개 자치단체를 대상으로 지방공공요금 및 개인서비스요금 안정 추진실적, 우수 특수시책 및 제도개선 사항 등의 분야를 중심으로 이번 평가를 시행했다.

시 관계자는 “이번 수상을 계기로 민·관이 함께하는 물가안정 관리에 만전을 기해 서민경제에 도움이 되고 지역경제가 활성화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