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롯데몰, 지역 일자리 창출 ‘협력’
상태바
수원시-롯데몰, 지역 일자리 창출 ‘협력’
  • 이민우 기자
  • 승인 2014.0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롯데수원역쇼핑타운 8월 오픈 예정에 따라 업무협약 체결

수원시(시장 염태영)와 롯데수원역쇼핑타운(대표이사 김창권, 아래 롯데몰)이 수원지역의 일자리 창출을 위해 손을 맞잡았다.

롯데몰 수원역의 개점이 오는 8월 예정된 가운데 수원시와 롯데몰은 15일 지역 일자리 창출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고, 지역주민에게 채용기회를 우선적으로 제공하기로 했다.

수원시청에서 열린 업무협약식에는 염태영 수원시장과 시 관계자, 김창권 롯데수원역쇼핑타운(주) 대표이사와 관계자 등 10여명이 참석했다.

양 기관은 협약을 통해 수원시민의 일자리 창출 및 고용 극대화를 통한 시민복지 증진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한 다양한 사업을 상호 협력해 추진키로 된다.

협약에 따라 수원시는 롯데몰 수원역 개발 및 운영에 따른 고용 인력에 대해 대시민 홍보 및 우수인력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기로 했다.

롯데몰은 수원시민의 우선적 채용을 위해 노력하는 한편 채용일정과 채용사항에 대한 정보 및 채용기회를 수원시 및 수원시민에게 우선적으로 적극 제공하게 된다.

수원시는 이와 함께 수원시민에게 취업기회를 제공하고 기업에는 우수인력을 소개하기 위한 ‘일자리 박람회’를 오는 4월 15일~18일까지 나흘 동안 수원 실내체육관에서 개최한다.

이번 일자리 박람회는 250여개 기업에서 4,300여명을 채용하는 대규모로 박람회로 운영되며 80여개 채용관 및 정보관, 부대행사관 20여개 부스를 나흘간 운영하여 기업에는 우수인력을, 구직자에는 취업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박람회에 참여하는 수원지역 구직자들은 박람회를 통해 △참가기업과 취업희망자 간 현장채용 면접 및 상담 △계층별 취업컨설팅, 직업훈련 정보 등의 제공 △이력서 사진 무료촬영, 면접메이크업 등 부대행사 등 취업을 위한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받을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시민이 체감하는 일자리 지원 사업 추진의 일환으로 시와 지역 기업이 지역주민의 일자리창출을 위해 협력했다”고 말했다.

또한 “이번 업무협약과 박람회가 고용률 70%를 달성하는 한편 지역경제의 활성화에 기여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지역주민의 적극적인 박람회 참가를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