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시 여성생활사박물관, 앙상블 전시 개최
상태바
여주시 여성생활사박물관, 앙상블 전시 개최
  • 이민우 기자
  • 승인 2023.09.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복한 삶의 공간이야기
▲ 여주시 여성생활사박물관, 앙상블 전시 개최

[뉴스피크] 여주시에서 진행하는 2023년 박물관/미술관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여성생활사박물관에서 ‘앙상블’전시가 9월 5일부터 11월 4일까지 개최된다.

앙상블 전시는 예술작품을 통해 과거와 현대의 지속적 미의식과 차이를 느끼고 예술품을 대하는 안목과 생활 속 문화예술의 이해와 소통 ,공감의 장이자 경기도와 여주시에서 활동중인 여덟명 작가들의 예술성과 열정이 담긴 작품을 감상하고 참여 할 수 있는 기회이다.

공예는 예술적 가치를 지닌 장식품뿐만 아니라 실생활에 널리 이용되는 다양한 생활용품들까지도 포함하며 미술의 한 장르로서의 공예, 전통공예, 산업공예, 민속공예, 수공예, 디자인 영역에 이를 정도로 다양한 개념이 섞여 있다고 볼 수 있다.

우리의 일상을 채우는 소소하지만 아름다운 시간들, 그 이야기는 모이고 쌓여 문화가 되고 역사가 된다.

이번 전시를 통해 여성생활사박물관 소장유물과 전시작품을 통해 과거와 현재를 잇는 예술의 흐름과 연관성을 살펴보고 금속, 유리, 섬유, 가죽, 나무, 도자기 등 각기 다른 재료와 기법으로 빚어낸 생활 속 아름다움을 한 공간에서 느낄 수 있다.

또, 작가의 작업실 탐방, 전시관람 즉석 인증 이벤트로 작가가 제작한 소정의 선물을 제공하는 등의 행사도 진행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