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 운정3동, 자원순환대축제 성료
상태바
파주시 운정3동, 자원순환대축제 성료
  • 이철우 기자
  • 승인 2023.09.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스피크] 파주시 운정3동은 지난 9일 운정건강공원 일원에서 ‘제3회 운정3동 자원순환대축제’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지난 4월과 6월에 이어 3번째로 열리는 행사로 종이팩, 폐건전지를 새상품으로 교환해주는 재활용 교환관 자원순환·탄소중립·환경보호와 관련한 다양한 체험홍보관 가을맞이 책교환을 주된 테마로 한 아나바다 쓰임장터 기후환경 어린이 그림그리기대회 등 많은 시민들이 탄소중립 실천에 참여할 수 있도록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해 시민들에게 큰 호응을 받았다.

이 밖에 폐화분 또는 플라스틱병을 가져오면 꽃모종과 화분흙을 제공해 직접 심어갈 수 있는 꽃 화분 심기 물고기 나눔, 어린이 그림 그리기 대회 참가자를 대상으로 한 가족사진 촬영 등 다채로운 행사가 진행됐다.

특히 제3회 주제 행사인 기후환경 어린이 그림 그리기 대회는 유치부, 초등부 저학년, 초등부 고학년 등 3개 부문에 120여명의 어린이가 참여해, 미래 세대를 이끌어갈 어린이들에게 환경에 대한 소중함을 인식시켜주는 계기가 됐다.

아울러 술이홀색소폰 윈드앙상블, 청소년 댄스 동아리 ‘크로우’ 등의 재능기부로 이뤄진 풍성한 공연을 통해 문화 향유의 장이 마련됐다.

김지숙 운정3동장은 “이번 행사가 많은 사람들이 탄소중립과 환경에 대한 관심을 높일 수 있는 기회가 되었길 바란다”며 “11월에 열릴 제4회 운정3동 자원순환대축제에도 시민들의 많은 참여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