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시, 2023 양성평등주간 기념식 개최
상태바
동두천시, 2023 양성평등주간 기념식 개최
  • 이철우 기자
  • 승인 2023.09.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스피크] 동두천시는 지난 8일 청소년수련관에서 “2023년 양성평등주간 기념식”을 개최했다.

경기도여성단체협의회 동두천시지회가 주최한 이날 행사는 “양성평등 모두가 행복한 동두천”이라는 주제로 동두천시 14개 여성단체장 및 양성평등상 수상자, 각 사회단체장, 시민 등 200여명이 참석해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날 양성평등상 수상자로는 ‘일과 가정의 양립 활성화 부문’ 김숙희 씨, ‘양성평등 실현 부문’ 권용선 씨, ‘양성평등 문화확산 부문’ 이성규 씨가 각각 선정됐다.

또한 여성의 권익증진과 양성평등 문화확산에 공헌한 13개 여성단체 유공자들을 표창 격려했으며 특히 초대 가수로 ‘미스터 트롯2’ 출신 용호가 출연해 멋진 축하 공연을 펼쳐 행사장 분위기를 고조시켰다.

동두천시 여성단체협의회 윤한옥 회장은 기념사를 통해 “우리 사회는 공정하고 평등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해 왔다.

앞으로도 남성과 여성 모두에게 공정하고 평등한 기회와 가치를 실현하는데 동두천시 여성단체가 사명감을 갖고 함께 노력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박형덕 동두천시장은 “양성평등은 남성과 여성 모두에게 자신의 능력을 충분히 발휘할 수 있는 동일한 기회를 제공하는 것으로 올해는 양성평등 수상자 중에 남성이 두 분이나 선정된 것은 매우 고무적이라고 생각한다”고 전하면서 “늘 시민들의 권익 신장에 앞장서고 있는 여성단체 회원들에게 감사드리고 사회의 각 분야에서 남성과 여성이 공정하게 자신의 역량을 발휘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나가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