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준 수원특례시장, 수원시청소년기자단과 만나 ‘더 나은 수원’ 비전 제시
상태바
이재준 수원특례시장, 수원시청소년기자단과 만나 ‘더 나은 수원’ 비전 제시
  • 이민우 기자
  • 승인 2023.09.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 나은 민주주의, 시민들이 살기 좋은 도시 만들어 가겠다”
▲ 이재준 수원특례시장, 수원시청소년기자단과 만남

[뉴스피크] 이재준 수원특례시장이 수원시청소년기자단과 인터뷰를 하고 청소년들에게 ‘더 나은 수원’을 만들기 위한 계획 등을 이야기했다.

수원시청소년청년재단이 운영하는 수원시청소년기자단은 초·중·고등학생 기자단으로 이뤄져 있다.

수원시의 이야기를 기사로 작성해 시민들에게 소개한다.

8월 31일 이재준 시장 집무실에서 이뤄진 인터뷰에는 김승헌 기자, 김윤서 기자, 최윤혁 기자 등 3명이 참여했다.

청소년기자단은 이재준 시장에게 ‘더 나은 수원을 만들기 위한 과제’, ‘수원시장으로 이루고 싶은 목표’ 등을 질문했다.

이재준 시장은 “더 나은 수원을 만들기 위해 더 나은 민주주의 체계를 만들어 가겠다”며 “모바일 시정참여 플랫폼인 새빛톡톡이 더 나은 민주주의를 만드는 역할을 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수원시장으로서 목표는 ‘탄탄한 경제특례시, ‘깨끗한 생활특례시, ‘따뜻한 돌봄특례시’를 만드는 것”이라며 “첨단 기업을 유치해 경제를 활성화하고 시민들이 살기 좋은 도시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또 “기자는 세상을 보는 눈이 남달라야 한다”며 “수원시청소년기자단 여러분은 공부도 열심히 하면서 상식도 많이 갖춰 세상을 보는 시야를 넓히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