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시, 제4대 '공공디자인 진흥위원회' 위원 모집
상태바
양주시, 제4대 '공공디자인 진흥위원회' 위원 모집
  • 이철우 기자
  • 승인 2023.08.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양주시

[뉴스피크] 양주시는 위원회 운영의 연속성 확보 및 효율성을 제고하고자 ‘제4대 양주시 공공디자인 진흥위원회’신규 위촉직 위원을 오는 9월 12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양주시 공공디자인 진흥위원회’는 도시 공간 환경에 영향을 미치는 시설물 등에 대해 심의와 자문 등을 수행해 공공디자인의 수준 향상 및 품격을 제고하는 역할을 하며 경관·공공조형물·범죄예방 환경디자인심의 위원회의 기능도 대행하고 있다.

모집 분야·인원은 경관 1명 야간 경관 1명 공공조형물 1명 범죄예방 1명으로 관련 분야에 학식과 경험이 풍부한 총 4개 분야를 공개모집 하며 위원의 임기는 2년에 1회 연임할 수 있다.

응모자격은 대학에서 모집분야와 관련된 조교수 이상의 직에 3년 이상 경력이 있는 자 박사학위 소지자로서 5년 이상 경력이 있는 자 기술사 소지자로서 5년 이상 경력이 있는 자 석사학위 소지자로서 8년 이상 경력이 있는 자 정부, 지방자치단체에서 사무관급 이상으로 해당 분야 5년 이상 경력이 있는 자 정부투자기관에서 부장급 이상으로 해당야 5년 이상 경력이 있는 자 등이다.

지원자는 지원 신청 관련 서류를 오는 9월 12일까지 양주시청 도시과 도시디자인팀으로 방문하거나 우편 또는 이메일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강수현 시장은 “양주시 공공디자인 진흥위원회 공개모집을 통해 도시 공공디자인 등과 관련해 높은 식견과 경험이 있는 전문가들의 많은 지원을 바란다”며 “양주시 신도시 형성 등에 따른 공공시설물 등에 대한 외부 전문가들의 심의 및 자문 등으로 공공성과 도시 미관의 품격을 높일 수 있는 역할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