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공원사랑 시민단 29일까지 모집
상태바
수원시, 공원사랑 시민단 29일까지 모집
  • 이민우 기자
  • 승인 2014.01.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집앞 내공원 내가 지키기” 실천으로 공원 관리

수원시(시장 염태영)는 시민의 손으로 직접 공원을 관리하기 위해 ‘공원사랑 시민단’ 2기를 오는 29일까지 모집한다고 7일 밝혔다.

공원지킴이, 녹지관리, 시설물 관리, 호소(호수와 늪)환경 및 안전관리 등 4개 분야로 나눠 모집하며, 4월부터 봉사활동을 시작한다.

공원사랑 시민단은 악화되는 지구환경 속에서 공원의 중요성을 이해하고 내집, 일터 앞 공원에 대한 애착과 관심으로 관내 공원을 아름답고 깨끗하게 가꾸어 나가는 활동을 하게 된다.

시민단의 활동은 주로 공원의 유지?관리를 비롯해 소규모 화단 조성, 의자 등 소규모 시설물 도색, 호소(호수와 늪) 내 환경정화 및 인명구조 등이다. 또한 시민단은 시와 합동으로 공원 클린데이 활동과 환경정화 활동 등에도 참여하게 된다.

시는 활동에 참여한 자원봉사자(시민단)에 대해 해당 시간을 자원봉사시간으로 인정하는 한편, 우수봉사자에 대한 표창 및 자원봉사 할인 가맹점 이용 시 할인 등의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공원사랑 시민단 활동을 희망하는 관내 시민 및 단체는 오는 29일까지 신청서를 작성해 푸른녹지사업소[수원시 장안구 경수대로 893(조원동)] 공원관리과(031-228-4183)로 신청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시민과 함께 관내 공원을 환경친화적 공원으로 유지·관리해 살아 숨쉬는 아름다운 공원이 조성되도록 노력하겠다”며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관심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