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부천시장기 체육대회 개최
상태바
2023년 부천시장기 체육대회 개최
  • 강영실 기자
  • 승인 2023.08.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27일 개회식…선수 1만4천여명, 시 전역에서 41개 종목별 대회 진행

[뉴스피크] 부천시는 지난 27일 부천체육관에서 2,000여명의 선수 및 내빈이 참석한 가운데 ‘2023년 부천시장기 체육대회 종합개회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개회식은 조용익 부천시장, 송수봉 부천시체육회장, 최성운 부천시의장, 설훈, 김상희, 김경협, 유정주 국회의원, 염종현 경기도 의장 등이 참석해 60여 분 동안 진행됐다.

‘부천시줄넘기협회 주니어시범단’, ‘신흥시장 난타동아리’의 식전 공연으로 분위기가 고조된 가운데 윤인희 부천시시니어체육회 수석부회장, 안병일 부천시장애인체육회 수석부회장, 박봉엽 부천시체육회 부회장의 힘찬 개회선언과 함께 공식적인 대회의 시작을 알렸다.

이번 부천시장기 체육대회는 탁구, 배드민턴, 테니스 등 41개 종목에 1만 4천여명의 선수가 참여해 그동안 갈고닦은 실력을 발휘하는 부천시 생활체육 대축제로 오는 11월까지 3개월간의 일정으로 시 전역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올해 체육대회는 지난해에 비해 개최 종목이 9개나 늘어났으며 코로나19 상황 완화로 인원수 제한이 없어져 생활체육 동호인 모두가 즐기는 체육대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조용익 부천시장은 대회사에서 “원하든, 원하지 않든 장수하는 ‘강제 백세’의 시대가 된다고 하는데 부천시는 시민들이 쉽게, 언제, 어디서나 운동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일상에서 건강을 실천하는 도시를 목표로 하고 있다”며 “함께 땀흘린 선수들과 친목과 화합을 다지는 한마당 축제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송수봉 부천시체육회장은 축사를 통해 “코로나19 여파로 인해 참여 인원의 제한을 두었던 작년 대회와 달리 인원 제한 없이 생활체육 동호인 모두가 참여할 수 있도록 진행하는 만큼, 그동안 갈고닦은 기량을 마음껏 발휘해 멋진 대회를 펼쳐달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