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계양구자원봉사센터, ‘2023 하계 청소년자원봉사 학교’ 운영
상태바
인천 계양구자원봉사센터, ‘2023 하계 청소년자원봉사 학교’ 운영
  • 박주영 기자
  • 승인 2023.08.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인천 계양구자원봉사센터, ‘2023 하계 청소년자원봉사 학교’ 운영

[뉴스피크] 인천광역시 계양구자원봉사센터는 중·고등학생 청소년 자원봉사자를 대상으로 7월 24일부터 8월 11일까지 총 8회에 걸쳐 ‘2023 하계 청소년자원봉사학교’를 운영했다.

이번 ‘청소년자원봉사학교’는 청소년에게 자원봉사의 의미와 가치에 대한 이해를 돕고 자원순환 환경교육을 지원하고자 마련됐다.

특히 자원봉사센터 양성 단체인 교육봉사강사단과 버리스타봉사단과의 협업을 통해 청소년의 눈높이에 맞춘 교육과 다양한 활동 프로그램으로 운영됐다.

인천 계양구자원봉사센터는 이번 청소년자원봉사학교를 통해 새활용 양말목 안마봉 만들기, ‘카스테라 만들기’ 등의 프로그램을 추진하면서 청소년에게 취약계층 나눔 활동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또한 청소년 약물중독 예방 교육, 재난 안전 교육과 사회적 관계망 서비스 캠페인 활동을 병행하고 직업체험 활동으로 계양경찰서와 함께하는 ‘주니어폴리스 아카데미’를 진행해 자원봉사 활동에 대한 청소년의 관심과 참여를 이끌어냈다.

자원봉사센터 관계자는 “이번 청소년자원봉사학교를 통해 청소년들이 탄소중립을 위해 함께 고민해 보고 자원봉사의 의미와 가치를 깨닫고 실천할 수 있는 교육의 장이 되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또한 “향후 더욱 다양한 프로그램과 활동을 기획해 미래의 자원봉사자로의 성장을 위해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