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2023 경기도 독서포스터 ‘미쁘다, 우리 책’ 제작 배포
상태바
경기도, 2023 경기도 독서포스터 ‘미쁘다, 우리 책’ 제작 배포
  • 김동수 기자
  • 승인 2023.08.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민, 출판사, 도서관이 함께 만드는 독서문화콘텐츠, 독서포스터 제작
경기도민 대상 독서 표어공모전 최우수작 ‘미쁘다, 우리 책’ 선정
▲ 경기도, 2023 경기도 독서포스터 ‘미쁘다, 우리 책’ 제작 배포
▲ 경기도, 2023 경기도 독서포스터 ‘미쁘다, 우리 책’ 제작 배포

[뉴스피크] 경기도가 9월 독서의 달을 기념해 독서포스터를 배포한다. 올해로 열세번째 만드는 경기도 독서 포스터는 도민, 도서관, 출판사가 함께 만드는 독서문화 콘텐츠다.

지난 6월 도민을 대상으로 진행한 독서표어 공모전에서 총 467편의 표어가 접수됐으며, 공모 심사회의를 통해 최우수작 1편과 우수작 2편을 선정했다.

최우수작은 백진주씨(안양시)가 독서 자체가 참 아름답고 독서하는 우리는 믿음직하다는 순우리말을 이용한 ‘미쁘다, 우리 책’이다. 우수작은 권순희(평택시)씨의 ‘책, 벗’, 박금란씨(고양시)의 ‘같이 읽고 같이 놀고?’가 각각 선정됐다.

포스터 배경은 지현경 작가의 <책 冊>(책고래 출판사) 그림책의 표지다. 국내 출판사들의 협조 속에서 수집한 도서 표지 중 내부 심사와 경기도 사서서평단의 온라인 투표를 거쳐 최종 결정됐다.

도는 독서포스터 7,000부를 제작하여 도내 공공도서관, 학교도서관 등 31개 시군 관계기관에 배포한다. 올해 디지털 포스터는 경기도사이버도서관 누리집(www.library.kr) 소통마당→일반자료실에서 내려받을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경기도사이버도서관(031-248-9890)으로 문의하면 된다.

박정숙 경기도 도서관정책과장은 “독서의 달 포스터를 활용해 독서 흥미를 유발하여 독서인구를 확대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