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군, 태풍 '카눈' 대비 농작물 피해 예방 안전관리요령 전파
상태바
양평군, 태풍 '카눈' 대비 농작물 피해 예방 안전관리요령 전파
  • 이민우 기자
  • 승인 2023.08.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양평군, 태풍 '카눈' 대비 농작물 피해 예방 안전관리요령 전파

[뉴스피크] 양평군 농업기술센터는 태풍 ‘카눈’으로 인한 농작물 피해 방지를 위해 기상 상황을 지속해서 확인하고 취약시설물에 대한 사전점검을 실시하는 등 피해 예방에 총력을 기하고 있다고 밝혔다.

기상청에 따르면 태풍‘카눈’은 풍속 37m/s의 강한 바람을 동반해 10일 저녁부터 11일 새벽에 경기도를 통과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에 주민들에게 피해 예방을 위한 안전관리요령을 문자 메시지, 마을방송 등을 통해 전파해 피해를 최소화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강한 비바람으로 인한 농작물 피해를 예방과 농업시설물 안전관리 요령은 다음과 같다.

배수로 잡초 제거 및 배수로 시설 등을 정비해 물빠짐을 원활하게 조치 침관수된 논은 서둘러 잎 끝만이라도 물위로 나올 수 있도록 물빼기 작업을 실시하고 벼의 줄기나 잎에 묻은 흙 앙금과 오물제거 낙과 및 부러짐을 방지하기 위해 철선지주를 점검하고 선의 담김 상태를 확인, 가지를 지주시설에 고정 강풍에 대비해 비닐하우스 밀폐, 끈으로 고정, 환기팬 가동으로 들뜸방지 태풍 피해로 생육이 불량한 작물은 요소 0.2%액 잎에 뿌려주기 전진선 양평군수는 “태풍 카눈 북상에 대비해 안전관리요령 전파와 취약시설물 사전점검 등 선제적 대응으로 농작물과 농업시설물 피해가 최소화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