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정신건강복지센터, 윤홍균 교수 강연
상태바
광주시 정신건강복지센터, 윤홍균 교수 강연
  • 강영실 기자
  • 승인 2023.08.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심환: 청년, 마음이 빛나다’ ‘자존감 수업’ 저자

[뉴스피크] 광주시 정신건강복지센터는 오는 9월 5일 오후 7시부터 9시까지 남한산성 아트홀에서 2023년 청년정신건강교육, ‘청심환: 청년, 마음이 빛나다’라는 주제로 교육을 개최한다.

이번 교육은 취업, 학업, 결혼 등 다양한 스트레스 환경에 놓여 있는 청년들에게 마음 건강의 중요성을 알리고자 광주시에서 기획한 사업으로 베스트셀러 ‘자존감 수업’ 저자이자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 윤홍균 교수가 스트레스와 우울로 어두워진 청년의 마음 밝히기를 주제로 강연을 진행한다.

광주시민 누구나 교육에 참여할 수 있으며 사전접수 신청은 오는 14일 오전 9시부터 31일 오후 6시까지 홍보 포스터 또는 전단지의 QR코드로 접속하거나 전화로 신청하면 된다.

또한, 교육에 참여한 청년들에게 보다 즐거운 경험과 동기부여를 제공하기 위해 ‘교육 포스터 인증샷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벤트 참여자들은 광주시 정신겅강복지센터 홈페이지에 교육 포스터와 함께 찍은 사진을 업로드하면 추첨을 통해 소정의 기프티콘을 받을 수 있다.

이벤트 관련 자세한 사항은 광주시 정신건강복지센터 홈페이지 를 참고하거나 광주시 정신건강복지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센터 관계자는 “이번 교육은 시의 청년세대가 스스로 스트레스와 우울을 관리할 수 있는 방법을 배우고 다른 세대는 현재의 청년세대에 대한 이해를 돕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시는 청년 정신 건강 증진에 관심을 갖고 더 많은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