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시희망장학재단, 대학생 멘토링 사업 운영
상태바
양주시희망장학재단, 대학생 멘토링 사업 운영
  • 이철우 기자
  • 승인 2023.08.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스피크] 재단법인 양주시희망장학재단은 지난 6일 옥정동 소재 양주혁신리빙랩센터에서‘2023년 양주시 대학생 멘토링 사업’오리엔테이션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대학생 멘토링 사업은 관내 대학생들이 입시, 진학, 학습, 진로 예체능 등의 다양한 분야에서 본인의 경험을 관내 청소년들과 공유하는 1:1 맞춤형 멘토링 지원사업이다.

장학재단에서는 지난 6월과 7월 관내 대학생과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멘토단 및 멘티단을 각각 6명 선정해 1:1 매칭을 확정했다.

이진규 이사장은 “올해 처음 추진하는 대학생 멘토링 사업에 다양한 학교에서 다양한 학과 학생들이 신청해 감사하게 생각한다”며 “관내 청소년들이 멘토링 사업에서 진행되는 진로·진학 등의 조언을 통해 앞으로 더욱 성장할 기회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전했다.

멘토단 대학생들은 “기존 멘토 활동의 경험을 통해 멘티들에게 좋은 기회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며 멘토링 사업에 대한 강한 열의를 보여줬다.

한편 행사를 지켜 본 학부모들은 “양주시희망장학재단에서 멘토링 사업을 추진해 주셔서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 사업이 지속되어 더 많은 아이들이 경험했으면 좋겠다”며 사업의 기대감을 전했다.

한편 재단에서는 이달 초 청소년 글로벌 인재양성 해외문화탐방 배낭연수 1차 선발대상자 20명을 대상으로 2차 발표대회를 해 최종 10명을 선발할 예정이다.

양주시희망장학재단은 올해 다양한 교육지원사업을 시범적으로 추진하며 양주시 교육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만들어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