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정신건강복지센터 메타버스 ‘뮤직 힐링’ 프로그램 운영
상태바
평택시정신건강복지센터 메타버스 ‘뮤직 힐링’ 프로그램 운영
  • 이민우 기자
  • 승인 2023.08.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스피크] 평택시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는 평택시민을 대상으로 우울 및 불안, 각종 스트레스 등에 관해 정신건강 증진을 위해 확장 가상 세계 정신건강 상담실을 운영 중이다.

확장 가상 세계 정신건강 상담은 현실적 여건으로 센터 방문이 어려운 평택시민을 위해 가상공간 안에서 타인의 시선과 얼굴 노출에 대한 부담 없이 전문 상담사에게 1:1로 받을 수 있는 상담이다.

또한 확장 가상 세계를 활용한 상담 외에도 정신건강 증진 프로그램을 월 1회 다양하게 운영하고 있는데 8월에는 악기 배우기를 통해 심미적 즐거움을 느끼고 자존감 및 자신감 향상을 위한 ‘뮤직 힐링’ 프로그램을 8월 29일과 30일 총 2회 진행할 예정이다.

‘MUSIC THERAPY’란 다양한 음악적 활동을 통해 심리적·정신적으로 본인 스스로가 자신의 내면세계를 알아가고 이에 대한 통찰력을 얻는 데에 목표를 둔 치유 활동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일상 속 스트레스와 스마트폰에서 잠시 벗어나 음악으로 힐링을 위해 나만의 반려악기로 일상의 작은 행복 만들기 음악과 함께하는 행복한 시간 등으로 진행된다.

평택보건소 서달영 소장은 “앞으로도 시민들이 메타버스를 통해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