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연수구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어린이 맞춤형 영양교육 진행
상태바
인천 연수구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어린이 맞춤형 영양교육 진행
  • 박주영 기자
  • 승인 2023.08.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린이집 5곳 34명 어린이 참가…맞춤형 영양교육으로 식습관 개선 유도

[뉴스피크] 인천 연수구에서 관리·지원하는 연수구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지난 7월 1달간 센터 등록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어린이 영양교육 ‘연하랑 수하랑 오감 발달 요리교실’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교육의 효과성을 높이고자 어린이와 부모님이 동반한 맞춤형 교육으로 진행됐으며 지역 내 어린이집 5곳에서 34명의 어린이가 참여했다.

한국영양학회에서 제시한 ‘식품구성자전거’를 통해 다양한 식품을 알아보는 이론 교육과 더불어 오감을 활용한 ‘토르티야 얼굴 만들기’ 요리활동으로 식습관 개선과 편식 예방을 유도했다.

행사에 참여한 어린이집 교사는 “우리 아이들이 참여할 수 있는 영양교육이 마련되어 기쁘다”며 “영양 전문가의 교육을 통해 골고루 먹기 등 아이들의 올바른 식습관 형성이 이루어지길 바란다”고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한편 연수구 어린이급식관지원센터는 지역주민의 건강한 식생활을 위해 전문적인 위생·영양 정보를 바탕으로 다양한 통합건강증진 프로그램을 제공할 수 있도록 힘쓰고 있다.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관계자는 “외국인 어린이, 편식 어린이, 알레르기 어린이, 장애 어린이를 대상으로 수혜자 맞춤형 교육을 개발해 소외되는 계층 없이 지역 내 모든 어린이가 건강한 식생활을 실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