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일죽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고령 독거 농민 위한 쿨케어 사업 시작
상태바
안성시 일죽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고령 독거 농민 위한 쿨케어 사업 시작
  • 이민우 기자
  • 승인 2023.07.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여름 열사병은 물렀거라

[뉴스피크] 안성시 일죽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25일 “한여름 열사병은 물렀거라 고령 독거 농민을 위한 쿨케어 사업” 발대식을 열고 열사병 방지 활동에 들어갔다.

이번 사업은 2023년 주민주도 마을복지계획 사업으로 마련했는데, 한여름에도 논밭에서 구슬땀을 흘리는 고령의 독거노인 10명을 대상으로 한다.

200만원의 사업비를 들여 더위 대비 물품으로 휴대용 선풍기와 모자, 영양식과 영양제, 휴식용 의자 등을 마련했으며 발대식 후에 위원들이 직접 쿨케어 사업 어르신들의 가정을 방문해 물품을 전달했다.

위원들은 어르신들과 일대일로 결연하고 수시로 안부를 확인하면서 어르신들의 건강지킴이 역할을 할 계획이다.

일죽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박승남 위원장은 “더위 대비 물품을 받고 기뻐하시는 어르신들의 모습을 보니 마음이 뿌듯하다”며 “앞으로 자주 찾아뵈면서 이웃의 정을 나누고 어르신들이 고립되지 않도록 지속적인 연락망을 구축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이원섭 일죽면장은 “이번 사업으로 열사병 사고를 예방하고 여름철 고독사 방지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며 “여름철 무더운 날씨에 건강을 해치는 주민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일죽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그동안 50대 중장년 소외계층을 위한 살피미 사업과 장애인 가구 등을 위한 안전손잡이 및 LED전등 설치 사업을 진행했으며 앞으로도 지원의 손길이 닿지 않는 복지 사각지대를 발굴해 나눔을 펼쳐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