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2023년 '중소기업 노동자 기숙사 임차비' 지원사업 추가 모집
상태바
안성시, 2023년 '중소기업 노동자 기숙사 임차비' 지원사업 추가 모집
  • 이민우 기자
  • 승인 2023.07.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안성시

[뉴스피크] 안성시는 지역 중소기업들의 유능한 인력 채용을 촉진하고 노동자들의 장기 재직을 유도하기 위해‘2023년 중소기업 노동자 기숙사 임차비 지원사업’에 대한 희망기업을 추가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추가모집은 기업들이 더 많은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조건을 완화했다.

이에 따라, 신청 시 최소 1명 이상의 3년 미만 입사자를 포함하는 조건이 삭제됐으며 신청기업의 근무지와 기숙사 소재지 모두 안성에 위치해야 하는 기존 규정이 완화되어 기숙사 소재지가 근무지에서 10km 이내의 관외 지역에 있더라도 지원을 받을 수 있게 됐다.

지원 대상은 안성시 관내 중소 제조기업 중 기숙사 운영기업으로 이 사업을 통해 다음과 같은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기숙사 임차료의 80% 이내를 지원하며 각 기업당 최대 5명의 노동자를 대상으로 1인당 월 30만원 한도 내에서 임차비를 지원한다.

신청기간은 7월 26일부터 8월 3일까지로 희망 기업은 신청서와 필요한 구비서류를 작성해 안성시청 일자리경제과로 방문해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안성시청 홈페이지의 '고시공고'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이번 사업이 지역 내 중소기업들의 구인난 해소와 노동자들의 안정적인 정주환경 조성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며 기업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더불어 “이를 통해 기업하기 좋은 안성을 만들어 나갈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도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