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남동구 간석3동 주민자치회, 제3회 간석3동 주민총회 성료
상태바
인천 남동구 간석3동 주민자치회, 제3회 간석3동 주민총회 성료
  • 박주영 기자
  • 승인 2023.07.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스피크] 인천시 남동구 간석3동 주민자치회는 최근 동 행정복지센터에서 2023년 제3회 간석3동 주민총회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27일 밝혔다.

주민총회는 주민이 발굴한 마을 의제를 숙의와 토론을 거쳐 투표로 결정하는 주민 공론의 장이다.

이날 행사는 식전 행사, 주민자치회 활동 보고 감사보고 2024년 자치계획에 대한 발표, 마을 의제 사업 투표 결과 발표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방학임에도 불구하고 간석여자중학교 학생들이 공연을 선보여 주민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앞서 간석3동 주민자치회는 지난 6월 29일부터 7월 7일까지 진행한 사전투표와 총회 당일 현장 투표를 합산해 마을 의제 사업 선정 결과를 발표했다.

2024년 마을 의제 사업은 “함께해요” 취약계층 주거환경 개선 주민 소통의 장 “오아시스” 운영 아름다운 우리 동네 마을 산책길 쉼터 조성 “쾌적한 우리 동네” 클린하우스 청결지킴이 활동 순으로 결정됐다.

2024년도 마을 의제 사업은 내년도 예산 배정에 따라 우선순위대로 진행될 예정이다.

이필배 회장은 “바쁘신 와중에도 귀한 시간을 내 참석해 주신 모든 분께 깊은 감사를 드리며 주민이 결정한 사업을 책임감 있게 추진해 행복한 간석3동을 만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김용만 동장은 “마을 의제 발굴과 주민총회 추진에 총력을 다하신 주민자치회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주민들을 위한 사업들이 내실 있게 추진될 수 있도록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