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연구원, 26일 경기의정포럼 개최…워케이션 등 대응방안 모색
상태바
경기연구원, 26일 경기의정포럼 개최…워케이션 등 대응방안 모색
  • 김동수 기자
  • 승인 2023.07.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재호 인하공업전문대학 교수 주제발표… ‘경기형 워케이션 발전 방향’
▲ 경기도
[뉴스피크] 경기연구원이 오는 26일 오전 10시 경기도의회에서 워케이션 등 관광 동향 변화에 따른 공공부문의 대응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2023년 제3차 경기의정포럼’을 개최한다.

경기의정포럼은 경기연구원이 경기도의회와 정책 소통 강화 및 의정 활성화를 위해 2014년부터 운영한 것으로 지방 의회 활성화 방안, 지방자치법 개정에 따른 광역지자체, 경기도의회의 운영 방향 등 지방 의회 관련 주제로 포럼을 운영했다.

이번 포럼에는 경기도의원 14인, 도·도의회 공무원 2인, 발표자 1인 등 전문가 5인이 참여한다.

주제 발표는 김재호 인하공업전문대학 교수가, 지정토론은 이수진 경기연구원 미래사회연구실장이 각각 맡는다.

김재호 교수는 ‘경기형 워케이션 발전 방향’을 주제로 관광 동향 변화에 따른 공공부문의 대응 방안이 무엇인지 논의한다.

발표 이후 주제에 대해 참석자들은 소속 정당, 상임위원회 등을 넘어 거시적 관점에서 현안을 살펴보고 자유롭게 의견을 나눌 예정이다.

2023년 경기의정포럼은 최종현 의원, 이상원 의원, 김정영 의원, 조성환 의원, 서정현 의원, 이채명 의원, 이성호 의원, 김철진 의원, 김성남 의원, 양운석 의원, 이영희 의원, 조용호 의원, 이학수 의원, 문승호 의원 등 총 14명의 현직 도의원과 외부 전문위원으로 신원득 박사, 최인수 연구위원, 방민석 교수, 경기도 및 경기도의회에서 김종석 사무처장과 김달수 정무수석이 참여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