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하게 여름나기… 안산시“풍수해 감염병 주의하세요”
상태바
건강하게 여름나기… 안산시“풍수해 감염병 주의하세요”
  • 강영실 기자
  • 승인 2023.07.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건강하게 여름나기… 안산시“풍수해 감염병 주의하세요”
[뉴스피크] 안산시는 21일 최근 계속된 집중호우로 위생환경이 취약해지고 모기 등이 증가함에 따라 풍수해 감염병 예방수칙 준수를 당부했다.

특히 장티푸스, 세균성 이질, A형 간염 등 오염된 물이나 음식을 섭취해 발생하는 수인성·식품매개 감염병 예방을 위해 흐르는 물에 30초 이상 비누로 손 씻기 음식물 충분히 가열해 섭취하기 조리한 음식은 오래 보관하지 않기 설사 증상이나 손에 상처가 있는 경우 조리하지 않기 범람한 물이 닿거나 냉장에서 보관되지 않은 물·음식 등은 섭취하지 않아야 한다.

또, 오염된 물이 상처 난 피부에 노출되면서 감염되는 렙토스피라증, 접촉성 피부염 등을 예방하기 위해 침수지역에서 수해복구 등 작업 시 방수 장갑을 사용해 피부 노출을 최소화하고 작업이 끝나면 반드시 깨끗이 씻어야 한다.

아울러 물웅덩이에 모기가 증식하기 쉬운 환경이 됨에 따라, 말라리아 등 모기 매개 감염병 예방을 위해 물웅덩이, 막힌 배수로 등의 고인 물을 제거하는 한편 모기가 많은 야간에는 가급적 외부 활동을 자제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안과 감염병 예방과 관련해서는 손으로 눈 주위를 만지지 않고 수건 등 개인 소지품을 다른 사람과 함께 사용하지 않아야 한다.

상록수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주말 또다시 장맛비가 예상되는 만큼 감염병 예방을 위해 개인위생을 철저히 지켜야 건강하게 여름철을 보낼 수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