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다함께돌봄센터 17호점, 힐스테이트푸르지오수원 아파트 단지 내 12월 중 개소
상태바
수원시다함께돌봄센터 17호점, 힐스테이트푸르지오수원 아파트 단지 내 12월 중 개소
  • 이민우 기자
  • 승인 2023.07.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원시·힐스테이트푸르지오수원, 17호점 설치·운영 협약 체결
▲ 협약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뉴스피크] 수원시 다함께돌봄센터 17호점이 12월 중 팔달구 힐스테이트푸르지오수원 아파트 단지 내에 문을 연다.

수원시는 17일 시청 아동돌봄과 사무실에서 힐스테이트푸르지오수원 입주자대표회의와 수원시 다함께돌봄센터 17호점 설치·운영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힐스테이트푸르지오수원 아파트 단지 내에 조성되는 17호점은 전용면적 138.38㎡, 규모다.

협약에 따라 힐스테이트푸르지오수원은 단지 내 복리시설 일부 사용권을 수원시에 10년간 무상 인계하고, 수원시는 임차한 공간을 다함께돌봄센터로 조성한다. 아파트 단지 거주자 자녀의 우선 입소 비율은 정원의 50%다. 수원시는 수탁기관을 선정해 12월 17호점을 개소할 예정이다.

수원시 다함께돌봄센터는 방과 후 돌봄이 필요한 초등학생 아동(만 6~12세)에게 돌봄 서비스를 제공하는 시설이다. 부모의 소득 수준에 상관없이 모든 초등학생이 이용할 수 있다(저학년 학생·맞벌이 가정·다자녀 가정 자녀 우선). 

이용 아동에게 급·간식을 제공하고, 놀이·학습지도·특성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2019년 8월 1호점(권선구 호매실동)을 시작으로 지금까지 15호점을 열었고, 9월에 16호점(장안구 연무동)을 개소할 예정이다.

수원시 관계자는 “지역 내 돌봄 수요·자원을 고려해 아동돌봄계획을 수립하고, 틈새 돌봄 기능을 강화해 돌봄 사각지대를 해소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