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강화교육지원청, 2023 영재꿈사다리 인문특강 및 미래 진로캠프 진행
상태바
인천강화교육지원청, 2023 영재꿈사다리 인문특강 및 미래 진로캠프 진행
  • 박주영 기자
  • 승인 2023.07.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스피크] 인천강화교육지원청은 관내 중학교 학생 30여명을 대상으로 ‘영재꿈사다리 인문특강 및 미래 진로캠프’를 했다고 17일 밝혔다.

이공계 진로에 대한 다양한 탐색 활동으로 진행한 이번 캠프는 첨단 미래 사회 속에서 필요한 윤리·인문학적 소양과 인공지능 리터러시 수업, 강화의 지역적 특수성에서 비롯된 여러 가지 사회적 문제를 조별 의견 수렴 활동을 통해 찾아보고 이를 해결하는 방안을 디자인 씽킹, 핑퐁 로봇 코딩 활동으로 구현하며 정책 제안서 작성 및 발표 과정으로 운영했다.

캠프 활동에서 한 모둠은 쓰레기 불법 투기의 문제점으로 산불 및 자연재해 증가, 불쾌감 조성, 토지 및 수질 환경 오염, 길고양이 증가로 인한 악취 증가 등 실생활과 관련된 사회적 문제점과 이를 해결하는 방안을 발표했다.

또 다른 모둠은 밤길이 어두워서 생기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센서 가로등 설치, 친환경 태양광 가로등 설치, 개인 손전등 배부, 인공 가로등인 스타패스 설치가 필요하다고 제안했다.

참여 학생은 “여러 사회문제를 직접 생각하고 의견을 공유해 직접 문제의 해결책을 탐구해 나갈 수 있는 활동이 정말 인상 깊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강화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이번 캠프를 통해 학생들이 인공지능 미래 사회에서 필요한 윤리적인 문제를 고민해보고 직접 사회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아이디어를 생각해보길 바란다”며 “더 많은 학생이 창의·융합적인 사고력과 더불어 인문학적인 소양을 겸비할 수 있도록 다양하게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