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하는 체험환경 과학교실’ 참가하세요
상태바
‘함께하는 체험환경 과학교실’ 참가하세요
  • 이민우 기자
  • 승인 2013.12.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원시 환경사업소 9일부터 신청···과학실험·체험 통해 하수처리 원리 공부
2013년 여름방학 체험환경 과학교실에 참가한 청소년들이 천연비누 만들기 체험을 하고 있다.

수원시(시장 염태영)는 겨울방학을 맞아 오는 26일부터 내년 1월28일까지 ‘함께하는 체험환경 과학교실’을 환경사업소(화성시 송산동)에서 운영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 과학교실은 주 1회 6차례 운영된다. 참가대상은 환경과 과학에 관심 있는 초등 4학년~중학생으로, 과학실험을 통해 하수처리 원리를 공부할 수 있다.

과학교실은 △생물반응조의 각종 미생물 관찰 등 하수처리의 원리 이해 △부유물질(SS), 용존산소(DO) 실험 등을 통한 수질실험 △우유를 이용한 플라스틱 만들기 등 환경실험 등의 내용을 중심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하수처리시설 견학 및 현장을 체험하는 시간도 마련돼 우리가 일상생활에서 무심코 버리는 물이 어떤 과정을 거쳐 다시 깨끗하게 되는지 배울 수 있다.

사업소 관계자는 “이번 체험환경 과학교실은 청소년들이 직접 다양한 기자재를 이용한 수질검사나 환경관찰 등의 체험을 통해 환경에 대한 중요성을 느끼고, 환경보전 의식을 일깨우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참가신청은 9일부터이며, 수원시청 홈페이지(www.suwon.go.kr)나 수원시환경사업소 홈페이지(http://env.suwon.go.kr)에서 신청서 양식을 내려받아 작성한 후 이메일(min6689@korea.kr)이나 팩스(031-228-3737)로 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수원시환경사업소 수질분석팀(031-228-4285)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