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e-커머스 창업가 양성과정’ 1기 참여자 수료식
상태바
부천시, ‘e-커머스 창업가 양성과정’ 1기 참여자 수료식
  • 강영실 기자
  • 승인 2023.07.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5명 수료증 전달…부천 중소기업과 예비 창업가의 상생 기반 마련

[뉴스피크] 부천시는 지난 11일 ‘e-커머스 창업가 양성과정’ 1기 수료식을 진행하고 참여자 15명에게 수료증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번 ‘e-커머스 창업가 양성과정’은 경기도 지역산업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사업인 ‘온라인 스타트업 밸리, 부천’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부천지역 내 중소기업과 예비 창업가를 연결해 기업은 판로 개척을 통한 매출 증대를, 예비창업가는 우수한 제품을 판매해 창업가로 성장하는 상생 프로그램으로 1기 훈련은 지난 4월 26일부터 7월 11일까지 진행됐다.

15명의 훈련생들은 교육 기간 중 사업자 등록부터 스마트스토어 개설, 라이브커머스 진행, 우수기업 탐방, 전문가 1:1컨설팅 등 전자상거래 시장의 진입부터 매출 증대를 위한 마케팅 실전까지 창업 전반의 실무를 경험하고 노하우를 터득했다.

특히 지난 6일에는 그간 교육을 토대로 창업 경진대회를 개최해 각 사업의 수행, 매출, 피칭역량 등을 발표하고 전문심사위원들의 현장 심사를 거쳐 총 3명의 수상자를 선정했다.

선정된 수상자는 각각 70만원, 50만원, 30만원의 초기사업비를 지원받는다.

최우수상을 받은 이권휘 대표는 “혼자 창업을 시도했다면 막막했을 것”이라며 “이번 교육과정을 통해 창업의 실전 노하우를 배우고 지역 내 창업 네트워크 형성을 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됐다”고 수상소감을 전했다.

권광진 일자리정책과장은 “이번 사업이 부천 내 예비창업가들과 기업들을 연계하는 교두보 역할을 해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기업과 창업가가 상생하고 시너지를 낼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일드림센터는 본 사업 2기 과정에 참여할 훈련생을 오는 7월 17일까지 모집한다.

훈련은 7월 21일부터 10월 6일까지 운영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