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가면 주민총회와 평생학습이 같이하는 ‘모모의 행복축제’ 개최
상태바
모가면 주민총회와 평생학습이 같이하는 ‘모모의 행복축제’ 개최
  • 이민우 기자
  • 승인 2023.07.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모가면 주민총회와 평생학습이 같이하는 ‘모모의 행복축제’ 개최
[뉴스피크] 이천시 모가면주민자치회는 오는 15일 오후 2시부터 모가면다목적관에서 ‘모모의 행복축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축제는 모가면 주민들의 많은 참여를 유도하고자 제3회 모가면주민총회와 평생학습발표회를 연계해 진행되며 모가면의 캐릭터인 모모의 이름을 붙여 ‘모모의 행복축제’로 이름 지었다.

주민자치회는 주민이 스스로 마을에 필요한 사업을 발굴하고 실행과정에 참여하며 풀뿌리 자치를 실현하는 주민 자치활동 단체이다.

주민총회는 주민자치회의 활동을 공유하고 다음 년도 자치계획 사업 결정을 위해 주민들의 의견을 모으는 주민자치회 공론의 장이다.

모가면주민자치회는 올해 4월부터 모가면 23개 마을을 방문해 마을의 문제점 등 모가면의 필요한 사업의제 발굴을 위한 지속적인 회의를 통해 우리마을에 필요한 생활의제들을 발굴하고 논의해왔다.

이렇게 구성된 자치계획 의제를 주민총회에서 공개하고 주민들이 의견을 나누며 2024년 사업을 확정하게 된다.

또한, 이번 축제는 심쿵난타교실 등 평생학습교육을 통해 그동안 갈고닦은 실력을 발표하고 함께 공유하며 다양한 행복체험 프로그램 및 노래자랑 버스킹 등 다채로운 행사진행으로 축제를 더욱 풍성하게 만들 예정이다.

박화석 모가면주민자치회장은 “모가면의 미래를 위해 꼭 필요한 사업들이 잘 추진해갈 수 있도록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며 “앞으로도 주민자치회와 함께 더 살기좋고 행복한 모가면을 만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