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토당청소년수련관, 여름 특강 내가그린 그림책, 고양UNIVERSE운영
상태바
고양토당청소년수련관, 여름 특강 내가그린 그림책, 고양UNIVERSE운영
  • 이철우 기자
  • 승인 2023.07.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스피크] 고양시청소년재단 토당청소년수련관은 여름방학을 맞아 방학 2주간 그림책, 웹툰 작가가 될 수 있는 특강을 마련, 7월 4일부터 18일까지 참가자를 모집한다.

여름방학 특강은 7월 31일부터 8월 11일까지 운영되며 그림책과 웹툰을 창작하는 두 가지 프로그램 중 선택해서 참여할 수 있다.

‘내가 그린 그림책’은 자연환경을 주제로 하는 감수성 증진 체험과 함께 그림책을 창작하는 활동이다.

2주간의 활동을 통해 청소년은 그림책 플롯 및 스토리보드를 구성하고 스케치와 채색을 통해 그림책을 발간한다.

또한 종이책과 함께 ISBN이 정식 발행되어 전자책으로도 만나볼 수 있게 된다.

발간 도서는 관내 아동 청소년기관에 기부 예정이다.

‘고양UNIVERSE’는 청소년이 거주하고 있는 고양시를 주제로 세계관을 구상하고 웹툰으로 제작하는 활동이다.

우리 동네 역사를 알아보고 지역의 자랑거리를 탐구하며 고양시 청소년의 세계관을 설정한다.

이후 태블릿을 이용해 현직 웹툰 작가와 함께 8컷 웹툰과 움직이는 캐릭터 이모티콘을 제작하게 된다.

활동을 통해 만들어진 결과물은 웹툰 사이트에 업로드되며 캐릭터는 굿즈로 재탄생할 예정이다.

두 활동의 결과물은 9월 중 토당청소년수련관 내 오프라인 전시회를 통해 지역주민과 청소년을 찾아갈 예정이다.

본 활동은 전액 무료로 진행되며 토당청소년수련관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