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가능동, 근골격계질환 예방 위한 '관절팔팔 운동교실' 성료
상태바
의정부시 가능동, 근골격계질환 예방 위한 '관절팔팔 운동교실' 성료
  • 이철우 기자
  • 승인 2023.07.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스피크] 의정부시 가능동주민센터는 어르신 31명을 대상으로 근골계질환 예방을 위한 ‘관절팔팔 운동교실’ 프로그램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3일 밝혔다.

관절팔팔 운동교실은 퇴행성 관절염 등 근골격계질환으로 고통받는 지역주민에게 관절염 교육 및 타이치 운동, 밴드 스트레칭, 레크레이션, 대상자별 한의약 진료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으로 총 8주 과정으로 진행됐다.

노인 인구가 많은 가능동 맞춤형 프로그램으로 보건소와 협업해 전문 인력을 활용한 만성질환·관절·정서 등 통합 서비스를 제공했다.

프로그램 종료 후에도 어르신들이 지속적으로 본인의 건강관리에 힘쓰도록 경로당을 활용해 교육할 계획이다.

프로그램을 수료한 한 어르신은 “원래 우울증이 있었는데 8주 동안 프로그램에 참여하며 몸도 마음도 건강해진 것 같다”며 “프로그램이 있는 목요일만 기다리며 집에 가서도 혼자 운동을 하게됐다. 다음에 좋은 기회가 된다면 또 참여하고 싶다”고 전했다.

조지현 동장은 “프로그램 시작 전과 후의 어르신들 표정이 확실히 달라졌다. 표정이 밝고 너무 기운이 넘친다”며 “우리 동 주민에게 좋은 교육과 건강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지원해준 건강증진과에 감사하다. 앞으로도 지역주민의 건강관리에 앞장서 건강 격차가 없는 가능동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